Hola VPN - 부동의 1위(문제부분)

 

 안녕하세요 AlltO입니다. 

요즘 정부의 어떠한 정책때문에 건강에 좋은 특정사이트들을 들어가기위해 VPN을 사용하시는 분이

적지않게 있으실텐데요..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당신의 개인정보가 소중하시다면 말이죠.


1.vpn이란?

 VPN은 사용자와 VPN서버를 터널로 연결하고 서버와 통신은 VPN서버가 하게되면서 나의 IP주소와 지역이 VPN서버의것으로 변경되는것이 특징입니다.

정부와 통신사가 나의 연결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고 나의 실제IP가 노출되지않아 신원특정이 어려워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와 통신사가 나의 연결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고 실제 IP가 노출되지 않으니 우리가 원하는 특정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는 것이죠.


2. 무료 VPN의 문제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가 VPN서버를 통해서 나간다고 말했습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부분인데  

VPN서버 특성상 ​연결중에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에는 서버가 필요하고  VPN서버를 운영하기 위해선 비용이 발생합니다. 아주 많은 금액이 말이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무료VPN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무료 VPN서버를 운영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다시말씀드리지만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가 VPN서버를 통해서 나간다 했습니다.

VPN을 사용하는동안 자신도 모르게 자기의 정보가 빠져나가고 있을 수 있겠죠.

무료 VPN서버 운영자들은 이용자의 정보를 광고회사에 팔기도하고 휴대폰이나 컴퓨터의 데이터를 캐시메모리로 가져다 쓰기도 합니다. ip, mac주소, 방문기록, 사용자정보 등등 모든정보가 대륙을 떠돌게 되는 것이지요.


3. 문제가 발견된 무료 VPN List

HotspotSheild - 믿고 썻는데 너마저

  • Hola VPN - 부동의 1위, 이용자 pc,폰으로 디도스공격 , 정보 판매 등
  • HotspotSheild - 광고회사에 정보판매( 유명해서 안전할줄 알았다면 오산입니다.)
  • Touch VPN - 광고회사에 정보판매 ( ip, mac주소, 방문기록등)
  • Turbo VPN - 이어플도 유명한 어플이죠 광고회사에 정보판매는 물론 데이터를 캐시데이터로 사용

그 밖에

OkVpn,EasyVpn,SuperVpn,Betternet 등의 정책내용 중

"우리는 사용자에 대한 기록을 제3의 회사(광고주)와 공유하지 않지만.. 광고주가 늬들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귀하의 정보는 홍보 및 광고 자료 개발,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함" 

 

 

 

정보를 판다고 대놓고 말하고 있네요.

 

트래픽 유출 가능성 사이트

Vpn Gate

OneClickVPN

Hola

VPNSecure


4. 결론

 나의 정보가 대륙곳곳을 누비고 다녀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은 쓰셔도 무방합니다.

광고회사의 정보판매정도는 양호하죠...

디도스 공격의 ip사용, 캐시데이터활용등에 비하자면 말입니다.

적어도 사용하시겠다면 개인정보, 로그인, 계좌 번호 등 중요한 정보는 입력하지 마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특정사이트 접속에 나는 정부의 검열을 피했다고 뿌듯해 하지만 마시고 

개인정보도 소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